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를 찾아라

by Naker 2022. 8. 14.
무언가를 좋아하려면 우선 무언가를 경험해야 한다.
- 김민기 리더님, 나를 바꿀 자유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 두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경험, 새로운 도전을 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두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도전을 한 사람들은 그 도전에서 무언가를 배우게 됩니다.

 

 

학창 시절, 공부가 싫다던 주변 친구들이 모순적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모습을 계속 보게 됐습니다. 당시 저는 학원에 다니면서 친구랑 어울리는 것이 즐거웠기 때문에, 공부가 싫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계속하고 그들이 그리고 있는 인생이 어떤 인생인가를 생각해 봤는데, 그 미래에는 행복한 '나'를 찾기 힘들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과목을 좋아하는지도, 어떤 일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그저 좋은 성적으로 좋은 대학에 가서 좋은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행복한 인생이라고 생각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최소한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관심 분야를 정하고, 그 분야를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 분야가 바로 IT였죠.

 

학교에서 접한 IT는 계속 관심을 가지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일로서 접하게 된 개발은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일 자체도 남의 일을 해주는 기계처럼 느껴졌지만, 무엇보다 주어진 시간 동안 계속 일을 하는 것이 아닌데 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는 사실이 굉장히 답답했죠. 또, 학창 시절 때와 비슷하게, 계속 회사를 다녔을 때의 미래를 그려보니 역시 원하는 삶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음을 다스리고 해결법을 찾기 위해, 어떻게 살아야 만족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책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그 간접 경험은 당장의 저를 설레게 하기엔 충분했죠.

직접 경험을 위해, 정확히는 내가 좋아하는 것, '나'를 찾기 위해서는 경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0